■[각계 전문가의 목소리] 학교예술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?
https://edpolicy.kedi.re.kr/frt/boardView.do?strCurMenuId=65&nTbBoardArticleSeq=823375
“학교 주도형 예술교육은
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, 자기효능감, 사회성, 행복감, 자기이해,
문화예술역량과 학습에 대한 사랑, 자발적 주도성, 학습의 미래지향성 등
[자기 주도적 학습능력]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다.“
■[문.예.교] 문화예술교육, 왜 중요할까?
https://www.artinsight.co.kr/news/view.php?no=28474
“문화예술경험을 통하여 창의적 자아 표현 능력, 통합적 사고력,
다양성과 타인에 대한 이해력 및 소통 능력을 배양함으로써
장차 [미래사회의 문화시민]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.“
■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?
“문화예술교육의 생애주기별 효과를 살펴보면
유아(7세 이하)는 문화수용력과 공감능력이 가장 크게 상승했고,
아동(8~13세)은 자기표현력과 행복감이 높아졌으며,
청소년(14~19세)은 행복감과 자아존중감에서 유의미한 효과가 나타났다.“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【조수진 작품】보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세요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[조수진 융합예술] 유튜브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NbiRQdE86I
[조수진 색칠] 유튜브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LmERWIJSJFRH-31_l6eWxQ
[만화·웹툰 작업이야기] 창작과 시도
https://blog.naver.com/josujinkorea/222338294607
[애니메이션 작업이야기] 예술이 주는 위안
https://josujin.tistory.com/873
[융합예술·융합콘텐츠] 사례와 예시
https://blog.naver.com/josujinkorea/221719286140
[창의미술 / 융합예술 / 창의융합교육 / 통섭연구]
https://blog.naver.com/josujinkorea/222173300942
【조수진 작품경력】